본문 바로가기

GRAND OPEN

미디어 아트 센터

미디어 아트 센터

2023년 개장을 앞둔 미디어아트센터는 지구 밖 우주로 여행하는 컨셉의 미디어 전시관입니다.
무수히 많은 별과 행성들, 그리고 인류와 대자연이 존재하는 지구를 품고 있는 신비로운 우주를 미디어아트의 생생한 영상을 통해 탐험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.
총 8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은 여러분에게 광활한 우주의 느낌을 몰입감 있게 전달합니다.

여러 개의 전시관 중 4D라이더관은 움직이는 커다란 로봇팔 기구에 탑승하여 대형스크린 속 우주여행을 시작하게 됩니다.
입체영상으로 제작되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영상은 벨포레가 위치한 원남 저수지를 배경으로
거대한 '블랙스톤'호가 상공을 지나 우주 공간에 진입하면서 신비한 우주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초대형 270도 서라운드 스크린과 원형 바닥 스크린을 통해
미디어아트를 대표하는 캐릭터 '솔라', '루나'와 함께 신나는 우주여행을 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우주 컨셉 이외에도 화려한 황금빛 색채로 캔버스를 물들인 구스타프 클림트와
밤하늘에 빛나는 별빛을 아름다운 예술로 표현한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복합공간입니다.
미술 거장들의 명화를 거대한 미디어아트 갤러리로 만들어 환상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또 다른 전시관에서는 달의 형태를 커다란
조형물로 형상화하여 마치 우주 공간에
서서 달을 바라보는 시각적인 효과를
느낄 수 있습니다.

넓고 신비로운 우주 세계를 미디어아트
예술로 승화하여 거대한 우주 속에서
살아가고 있는 인간의 가치를 느끼고,
다양한 연령층이 우주 세계의 신비로움을 경험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각 전시관들을 세밀하게 설계하였습니다.